최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심부름 어플인 '해주세요'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 일반적인 배달이나 장보기 심부름 이외에도 청소, 집안일, 청소, 가구 운반, 줄 대신 서기, 과외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라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. 반대로 내가 여유시간이 있다면 헬퍼로 등록해서 집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도 주고 부수입도 벌 수 있습니다.
목차
1. 해주세요 어플 소개
2. 해주세요 어플 가입
3. 해주세요 헬퍼 등록
1. 해주세요 어플 소개
해주세요 어플은 카카오 개발 직원이었던 조현영 대표가 만든 심부름 앱으로 오픈한 지 6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넘은 어플입니다.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고 헬퍼로 등록하면 경제적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어플로 아래 항목들 분야에서 다양한 심부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백화점에서 명품 구매대행을 할 수도 있고, 무거운 가구를 같이 옮겨주거나, 약국에서 약을 대신 사다 주거나, 세탁물을 대신 찾아달라는 등의 심부름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.
실제로 사용후기들을 찾아보시면 어플에 만족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걸 보실 수 있습니다.
- 배달, 장보기
- 청소, 집안일
- 설치, 조립, 운반
- 동행, 돌봄
- 벌레, 쥐 잡기
- 역할 대행
- 운전 카풀
- 과외, 알바
- 기타 원격
2. 해주세요 어플 가입
해주세요 어플 가입은 간편합니다.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넣어주고 성별, 닉네임, 출생연도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완료됩니다.
그럼 아래 사진처럼 내 주변의 '헬퍼'들이 사람모양으로 뜨게 되고 원하는 심부름 내용과 출발지와 도착지, 선호 핼퍼 성별, 예상 소요시간, 지불하고 싶은 심부름 비를 입력하고 카드나 계좌이체로 결제를 하시면 심부름 요청이 됩니다.
요청한 내용을 보고 내 집 주변 헬퍼와 매칭이 되면 채팅창으로 대화하면서 심부름 요청 상세 사항을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.
3. 해주세요 헬퍼 등록
내가 심부름을 통해 부수입을 창출하고 싶으신 분들은 헬퍼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.
헬퍼 등록은 간단한 영상을 본 후 퀴즈를 풀고, 신분증, 계좌번호, 사진 등을 등록하면 24시간의 심사를 거친 뒤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헬퍼 활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.
앞서 말씀드렸던 9가지 심부름 분야 중 내가 수행할 수 있는 항목도 선택해 줘야 해당 분야 고객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.
헬퍼로 활동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여유시간에 생각보다 간단한 일을 하고 괜찮은 수입 및 팁도 받을 수 있어 좋은 평이 많았습니다. 최대 수익금을 가져간 헬퍼는 월 500만 원까지 받았다고 합니다. 물론 이만큼 받기는 어렵겠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심부름만 골라서 할 수 있는 알바이니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.
이상 해주세요 심부름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급한 일이 있을 때 도움을 받거나 혹은 내가 도움을 주어서 부수입도 얻을 수 있는 좋은 어플이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댓글